삼성 노트북 갤럭시북2 정리

삼성 노트북 갤럭시북2 삼성전자는 28일(한국시간) 온라인에서 ‘삼성 갤럭시 MWC 이벤트 2022’를 열고 신제품 노트북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갤럭시북2 프로’ 시리즈는 ‘S펜’을 지원하는 ‘갤럭시북2 프로 360’과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갤럭시북2 프로’ 2종으로, 갤럭시 DNA를 PC와 결합해 강력한 성능과 휴대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급변하는 학습문화와 직장문화를 반영하여 유연성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갤럭시북2 노트북 정리

갤럭시북2 노트북 보안성 강화

‘갤럭시북2 프로’ 시리즈는 일반 소비자들이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업용 보안 솔루션인 ‘시큐어드 코어 PC’를 처음 만나볼 수 있는 노트북으로 개인정보 보호 기능이 강합니다. 이는 원격 또는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학습하거나 작업하는 사용자의 증가 추세를 반영합니다. ‘시큐리티 코어 PC’ 표준은 윈도11 최고 수준의 보안을 자랑하며, 각각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펌웨어 등 단계별로 보안을 강화해 잠재적인 사이버 공격에 대비합니다. 이전에는 금융, 의료, 정부와 같은 높은 보안이 필요한 산업에서 사용되었습니다.

“Secured Core PC” 솔루션은 하드웨어의 메모리와 주요 부품을 분리하여 공격이나 노트북 운영 체제에 대한 무단 액세스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펌웨어 공격에 대한 고급 보안 기술도 지원합니다. 지문과 같은 생체인식 센서와 같은 전문 하드웨어 표준도 충족되어야 합니다. 데이비드 웨스턴 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OS 보안담당자는 “갤럭시북2 프로 시리즈는 양사가 긴밀히 협력해 서로 다른 운영체제 간 장벽을 없애고 최고의 마이크로소프트 앱과 서비스를 갤럭시 생태계에 접목한 제품”이라고 말했습니다. “첫 번째 ‘보안 코어 PC’ 표준에 대한 이러한 지원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갤럭시북2 휴대성 연결성 강화

갤럭시북2 프로 시리즈는 강력한 휴대성과 연결성을 제공하므로 언제 어디서나 강력한 보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안전한 5G 이동통신과 와이파이 6E를 지원해 기존 와이파이에 비해 대기시간이 대폭 줄어 사용자가 어디에 있든 사무실이나 회의실로 전환해 보다 효율적으로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북2 프로’ 시리즈는 외장 그래픽카드 모델을 제외한 전 모델이 11mm 정도로 얇고, 특히 ‘갤럭시북2 프로’ 13.3형 모델은 두께가 11.2mm, 무게는 870g에 불과합니다. 충전하면 최대 21시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해 충전 우려를 덜어주고, 모든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65W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USB-C형 범용 충전기를 제공합니다.

갤럭시북2 강력한 성능

“Galaxy Book 2 Pro” 시리즈는 최신 Intel 12세대 코어 프로세서(12세대 Intel™ Core™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보다 부드럽고 안정적인 성능으로 업무, 화상 통화 및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Intel과 삼성전자는 ‘Galaxy Book 2 Pro’ 시리즈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인텔 클라이언트 컴퓨팅 그룹의 짐 존슨 전무는 “오랜 파트너인 삼성전자와 함께 기존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갤럭시북2 프로 시리즈는 역대 가장 얇고 가볍고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영상통화가 일상화된 환경을 반영하듯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한층 개선된 영상통화 경험을 제공합니다.

1080p FHD 카메라를 탑재해 전작보다 시야각이 넓어진 최대 87도로 상대방이 바로 옆에 있는 것처럼 생생합니다. 사용자가 어떤 조명이나 배경에 있든 최상의 영상통화 환경을 조성하는 스튜디오 모드도 사용자가 이동하더라도 화면 가운데에서 항상 볼 수 있도록 오토프레임을 지원해 한 단계 진화했습니다. 또한 배경 소음을 줄이고 얼굴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새로운 배경 효과와 얼굴 효과를 지원합니다.

갤럭시북2 프로 시리즈의 선명한 AMOLED 디스플레이는 즐거운 시청 경험을 완성합니다. 영상통화의 또 다른 중요한 요소인 오디오 환경도 한 걸음 더 나아갔습니다. 양방향 AI 잡음 해소를 지원해 사용자와 통화 상대방 간 배경 잡음을 모두 제거해 모든 단어를 정확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줌, 위챗, 페이스북 메신저, 왓츠앱이 지원합니다.

이밖에 ‘갤럭시북2 프로’ 시리즈는 최대 5W의 스마트앰프(스마트앰프) 출력으로 더욱 크고 균형 잡힌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며, AKG와 돌비 애트모스 서라운드 기술도 탑재했습니다. 노트북에 처음 탑재된 삼성 디바이스케어는 전원과 메모리를 최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노트북 수명주기 내내 일관된 성능을 누릴 수 있습니다.

갤럭시 생태계 연결 노트북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갤럭시 생태계와의 원활한 연계를 지원해 사용자의 일상이 더욱 편안해집니다. 새로 선보인 ‘갤럭시 북 체험’ 앱을 통해 갤럭시만의 사용 팁을 확인하고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삼성 어카운트 매니저를 통해 등록하면 ‘갤럭시북2 프로’ 시리즈 앱별로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삼성갤러리, 삼성노트 등 갤럭시 기기의 콘텐츠와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드도 클릭 한 번으로 바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북 스마트 스위치’를 사용하면 기존 윈도 기반 노트북에 저장된 사진과 데이터, 노트북 설정 등을 빠르게 전송할 수 있으며 갤럭시 기기용 독립 사용자 경험인 One UI로 노트북을 보다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ne UI Book 4는 갤럭시 기기와 동일한 UI, 앱, 메뉴 디자인 및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북 2 프로” 시리즈의 편의성도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너의 폰’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에 접속하면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에서 최신 스마트폰의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의 업무 표시줄에서 스마트폰의 상황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장 최근에 사용한 앱을 노트북에서 직접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삼성멀티컨트롤 기능을 이용하면 노트북의 키보드와 터치패드로 갤럭시탭S8 시리즈를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는 ‘프라이빗 셰어’ 지원도 이번이 처음으로 콘텐츠 조회 및 캡처 제한 기능은 물론 콘텐츠 확인 기간 설정도 가능하다. 갤럭시 기기에서 네트워크 연결이나 계정 로그인 없이 콘텐츠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퀵셰어가 링크 공유 옵션을 통해 대용량 파일을 전송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갤럭시 북2 프로 시리즈는 스마트와의 연동을 통해 스마트 홈 허브 역할도 합니다.물건들. 스마트 씽킹 대시보드의 조명이나 온도를 끄거나 보안카메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AI 플랫폼 빅스비를 지원해 음성 명령만으로 IoT 기기 제어가 가능합니다. 갤럭시북2 프로 시리즈를 분실했을 때 스마트를 통해 노트북 전원을 꺼도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Things Find 서비스입니다.

갤럭시북2 친환경소재 적용

“갤럭시 북 2 프로” 시리즈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갤럭시 사용자들이 보다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22’와 ‘갤럭시탭S8’ 시리즈에 적용된 폐어망 재활용 소재를 ‘갤럭시북2 프로’ 시리즈의 터치패드 홀더와 브래킷 안에 적용했습니다. 재활용 소재를 다양한 갤럭시 기기로 확대 적용하는 것은 갤럭시 생태계의 친환경 비전인 ‘갤럭시 포 더 플래닛’을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여정 중 하나다.

이밖에도 갤럭시북2 프로 시리즈는 대기전력을 낮춰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고 배터리 교체 필요성을 줄이는 새로운 알고리즘이 적용됐고, 글로벌 안전인증기관 UL의 친환경 제품 인증인 ‘그린 가드 골드’를 획득한 AM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제품 포장 재료는 또한 지속가능한 재료로 만들어진 종이로 만들어집니다.

갤럭시북2 프로 360 차이점 정리

쏘렌토 중고차 가격

이상으로 갤럭시북2 노트북 정리알아보았습니다.